Latest News

[약업신문]메디팜소프트, 휴대용 심장질환 셀프 측정기 품목허가(2021.07.09)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03회 작성일 24-04-04 17:50

본문

디바이스·스마트폰앱·AI 판독 소프트웨어·웹 뷰어 등 구성 ‘카디아이’

인공지능 기반 심장질환 플랫폼 전문기업 메디팜소프트(주)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휴대용 심장질환 셀프 측정기인 카디아이(CardiaI)와 측정된 생체 신호를 분석하는 지능형 분석 판독 소프트웨어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메디팜소프트 휴대용 심장질환 셀프측정기 카디아이는 지난 5월 유럽 CE 인증과 국제품질인증 ISO13485를 획득했다.

카디아이는 생체 신호를 측정하는 디바이스, 데이터 전송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 앱, 판독 오류를 줄이기 위한 이중화 구조의 인공지능 판독 소프트웨어, 측정된 데이터를 원격에서 상담이 가능한 웹 뷰어, 분석된 상세 리포트로 구성돼 있으며 측정 후 1~2초 이내에 분석 결과가 수치로 제공되며 클라우드 기반으로 기록·관리되는 건강관리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카디아이는 서울대학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완료했으며 서비스로는 병·의원용과 개인용 앱으로 구분된다, 병·의원용은 여러 기기에서 측정된 데이터를 한 명의 전문의가 원격에서 상담이 가능한 웹 뷰어로 보건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생활치료센터, 재난 현장 등에서 1차 스크리닝이 가능하다고 한다.

메디팜소프트 관계자는 “이미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6개국과 판매 에이전트 계약을 완료했으며 해당 국가에서 다수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증 테스트 결과 우수성을 검증받았다”며 “각국 의료기기 수입 절차에 따라 등록이 진행 중이므로 올 하반기에는 첫 수출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약업신문 입력 2021.07.09 16:4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