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에이빙]메디팜소프트, KIMES 2023 참가... 인공지능 기반 휴대용 심전도 ‘카디아이’ 출품한다!(2023.02.02)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8회 작성일 24-04-04 18:05

본문

휴대용 심전도기 카디아이 │사진 제공-메디팜소프트


메디팜소프트(대표 전재후)는 오는 3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3'에 참가, 인공지능 기반 휴대용 심전도 ‘카디아이’를 선보인다.

휴대용 심전도기 카디아이는 일상생활에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부정맥을 검사할 수 있는 기기로, 개인이나 의료기관에서 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혈압계처럼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카디아이는 양손을 휴대용 심전도기기에 30초 동안 접촉하면 생체데이터가 모바일 앱을 통해 인공지능 서버로 전송되고, 서버에서는 인공지능이 상세 분석하여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리포트로 작성돼 모바일 앱으로 보내진다. 동시에 분석 내용은 원격지에 있는 의사에게 전달되며, 웹 뷰어를 통해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3차병원에 연결하거나 응급조치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AI 심전도 분석시스템은 원천 특허기술로 개발되었으며, 국내 식약처 1·2·3등급 의료기기로 등록됐다. 아울러 유럽품질인정 기준인 ISO13485와 유럽판매자격인 CE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았다.

메디팜소프트 관계자는 “돌연사 원인의 90% 이상이 부정맥으로, 카디아이는 이를 예방하는 건강관리 플랫폼”이라며 “국내에는 부산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비롯하여 가정의학과 등 병의원에 공급되고 있다. 해외의 경우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의료진이 부족하고 의료시설이 취약한 지역일수록 인공지능 분석 기술이 요구되는 시장으로, 최근 필리핀 칼그룹과 대규모 수출계약 체결로 필리핀 전역의 보건소 소규모 병의원에 공급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 전시회로, 그동안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KIMES 2023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 헬스케어, 로봇 의료와 친환경 의료폐기물 시설, 첨단병원 시설, IT 기술과 접목된 의료 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 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융합의 시대에 걸맞은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최신 정보와 의료 산업의 방향성을 보여줄 국내 의료산업 정책 세미나를 비롯해 의학술·신기술·해외 마케팅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입력 2023-02-02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